회원 로그인폼 영역
로그인버튼
학회회원가입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학회장 환영사

 안녕하십니까?
2021년 새해부터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제8대 회장으로 일하게 된 이경수입니다.

 어느덧 코로나 19와 씨름하던 2020년이 지나고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어려운 환경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학회를 운영해오시고 학회사무국 전용공간 확보 등 중요한 발전적인 성과를 이루신 전임 최경호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는 해결되려면 당분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입니다만 새로운 환경에서도 우리 학회의 역할과 발전적인 활동을 확대해 나아가야 하는 점이 앞으로의 과제로 생각됩니다.

 우리는 자동차, 교통, 물류 환경의 발전적인 전환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있습니다. 기술개발, 시범운행 단계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위한 제도적, 행정적 준비, 인프라구축, 서비스사업화, 기업육성지원을 위한 정부 및 지자체의 많은 관심과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학회의 전문성을 갖춘 회원분들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5인 이상의 개인 모임이 금지되는 방역수칙 하에서 학회 이사회, 신년회, 회장단 간담회, 부문위원장 간담회, 편집위원회 등등을 어떻게 원활하게 진행할지 정부의 방역지침 및 사태의 추이를 보고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학회의 모습으로 발전적으로 기여하신 전임회장단, 고문여러분, 학회 회원분 그리고 임원분들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조언과 도움, 적극적인 협력이 있기를 바라며 한해 한해 발전하는 학회를 통하여 회원분들이 보람있는 학회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내내 우리의 활동을 제한했고 앞으로도 당분간 시간이 걸리겠지만 코로나 19가 확산되는 어려운 시기에 모든 회원분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우선 지면을 통하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 학회 일을 진행하면서 미흡한 점이 있더라도 이해 부탁드리며, 발전적인 제안, 학회운영의견 적극적으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8대 회장    이 경 수  드림
회장 최경호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